본문 바로가기

Overview

한식문화의 고유성에서
글로벌 한식(Hansik)의 미래를 찾습니다.

한식이 문화로서 확산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비즈니스로서 세계적으로 성공하는 것입니다. NANRO는 전통 한식문화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아카이브 뿐만 아니라 한식을 사랑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실마리를 찾습니다.

Mission

K-Food의 세계적 인기에서 한식 글로벌 비즈니스의 성공으로

  1. (01)

    K-Food는 그 어느 때보다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에겐 일상이었던 식문화는 한식(Hansik)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세계인들이 경험하고 배우고 싶어하는 장면이 되었습니다.


  2. (02)

    한식 문화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현재 한식은 전통 요리의 특성과 현대의 재해석이 섞여 있어 고유한 재료, 조리 방법, 역사적, 문화적 요소까지 체계적 연구와 과학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3. (03)

    세계 무대에서 한식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콜라보레이션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음식과 맛에 국한되지 않고, 식재료에 담긴 문화적 배경과 스토리를 듣거나 미각, 시각, 청각, 촉각이 결합된 외식 경험을 향유하는 것은 세계적 트렌드입니다. 그러므로 셰프 뿐 아니라 재료 생산자, 디자이너, 인문학자 등 다양한 전문가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4. (04)

    한식문화의 고유성에서 한식 글로벌 비즈니스의 미래를 찾습니다

    한식이 문화로서 확산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비즈니스로서 세계적으로 성공하는 것입니다. NANRO는 이를 위해 연구하고 현장 전문가들과 글로벌 비즈니스를 고민합니다. 그리고 비즈니스의 단서는 한식문화의 고유성에 있다고 생각하고 한식문화의 미래를 생각합니다.

People

셰프, F&B 관련 업계부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까지

(NANRO Universe)

  • 모임 실시 수

    20+
  • 참여자 수

    200+
  • 셰프, 레스토랑 운영자 활동 국가

    10+
  •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참여

    🚚 유통업계 관계자 역사학자 금융전문가 🎵 작곡가 인문학자 브랜딩&마케팅 전문가 👨‍🍳 요리사 💻 빅데이터 전문가
    🚚 유통업계 관계자 역사학자 금융전문가 🎵 작곡가 인문학자 브랜딩&마케팅 전문가 👨‍🍳 요리사 💻 빅데이터 전문가
    🚚 유통업계 관계자 역사학자 금융전문가 🎵 작곡가 인문학자 브랜딩&마케팅 전문가 👨‍🍳 요리사 💻 빅데이터 전문가
    👨‍🌾 농부 IT전문가 👗 패션 디자이너 식품기업 관계자 🧪 과학자 미술가 교육학자 📷 사진작가
    👨‍🌾 농부 IT전문가 👗 패션 디자이너 식품기업 관계자 🧪 과학자 미술가 교육학자 📷 사진작가
    👨‍🌾 농부 IT전문가 👗 패션 디자이너 식품기업 관계자 🧪 과학자 미술가 교육학자 📷 사진작가

History

국내 한식 커뮤니티에서
글로벌 한식 인재 아카데미로

(NANRO History)

1월
  • NANRO ACADEMY: 그릴마스터 과정 OPEN
  • 1회 난로 그릴마스터 민간자격 검정 일정 공지 및 접수
3월
  • 1회 난로 그릴마스터 검정 시행
6월
  • 하반기 목표 월 1억 매출 월 검정인원 1급 40명, 2급 40명 / 오프라인 수강인원 80명 기준
3월

NANRO TALKS- 글로벌 푸드 비지니스 인사이트 시리즈 시작

  • 1회 Virgilio Martinez(world’s 50 best restaurant 2위 2022)
  • 2회 Ellia Park & JP(미슐랭 2스타, 2023 NYT TOP 100 Restaurant 2위, The art of hospitality- world’s 50 best restaurant 2022)
4월
  • 난로 유니온 주식회사(NANRO UNION) 법인설립
  • NANRO LAB 연구 시작 - 한국 고기구이의 과학
5월
  • NANRO LAB 1기 시작
  • NANRO GRILL MASTER Advisor 발족
  • 대한상공회의소 간담회
8월
  • 학원인가 신청 및 난로그릴마스터 민간자격 등록 신청
9월
  • 난로 유튜브/인스타그램 운영 시작
  • 영문 웹사이트 오픈
  • 난로랩 - 한국 고기구이의 과학 연구 결과 보고서 완료
10월
  • 한식 글로벌 브랜딩 컨퍼런스 워크샵 참여: “The ancient future”
  • 난로 그릴마스터 민간자격 등록 완료
11월
  • 사단법인 난로학원(Nanro Foundation) 설립
12월
  • 난로그릴 마스터 교육 교재 및 그릴마스터 검정이론/실기 문제은행 집필 완료
  • 국문 웹사이트 오픈
2월

NANRO의 시작

  • 대표: 최정윤
  • Co-founder: 박정현, 박정은
6월

NANRO 노션 사이트 오픈

  • 이승희, 이재민
9월

농식품부 간담회

  • 글로벌 한식 브랜딩, 미식진흥정책, 인재양성 정책제안
12월
  • NANRO Branding: 김아린
  • Event operation: 이선민
  • Digital strategy: 김애쉴리

총 18회 난로회 160여명 참여